단과강의 수강

본 강의는 변호사시험의 자격시험을 위한 헌법 표준판례연구 < 표준판례 334선 >을 문제화 시킨 강의 중 통치구조 파트 강의입니다.


* 교재 : 2024 출제교수가 선정한 헌법기본권 판례문제 60선-통치구조론 (황남기) 


----------------


수험생들이 시험이 어렵다고 느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? 

내가 공부할 때 보지 않은 곳에서 선지가 출제되면 어렵게 느낍니다. 소위 말하는 ‘Legal mind’가 뛰어나서, 문제 확장능력이 뛰어나서, 공부하지 않은 부분에서 출제가 되더라도 응용해서 맞출 수 있는 학생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. 


그렇지만 그런 학생들은 굉장히 극소수입니다. 그런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해도, 시험장에서 주는 압박으로 인해 공부했던 것도 틀리는 실수를 하는데, 공부하지 않았던 것을 응용하여 문제를 맞출 수 있는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는 것이란 굉장히 어려운 일일 것입니다. 


수험은 결국 나 자신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. 내가 어떤 사람의 유형인지 냉정하게 잘 판단해야 합니다. 기출에 나왔던 선지이지만 표현을 조금만 다르게 바꾸면 우수수 틀리는 유형도 있으며, 나오지 않은 것들은 다 틀리는 유형도 있습니다. 


결국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것은 기출의 양을 남들보다 많이 가져가고, 남들보다 모의고사를 많이 푸는 수 밖에 없습니다. 또한, 기출에 나오지 않은 것들은 ‘모의고사’에서 보충해야 합니다. 

결국, 시험장에서 시험이 상대적으로 쉽게 느껴지기 위해서는 시험장에서 새롭게 보는 문제가 없도록 하는 것이 단기간에 합격해서 나가는 유일한 방법입니다. 


여러분이 할 일은 기출과 모의고사를 많이 푸는 것입니다. 제가 해야할 일은 기출과 양질의 모의고사를 많이 만들고, 여러분께 제공하는 일입니다. 그렇다면, 시험을 분석해서 기출에 나오지 않은 선지의 비율과 어떻게 모의고사를 구성해야 하는지는 제 몫입니다. 


기출에서 나오지 않은 선지는 20~30%입니다. 기출에서 나오지 않은 선지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최신판례입니다. 

판례는 특히 기출에 많이 반영되어있지 않지만, 출제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. 


기본강의 수강, 기출문제 회독, 모의고사 응시 이 3가지만 열심히 따라오신다면 불합격이 어려울 단계에 이를 것이라 생각합니다. 본서를 통해 시험장에서 낯선 선지를 마주치는 것이 아닌, 전부 다 공부했던 선지여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. 

NO 강의 명 강의 시간
1강1강66 분
2강2강58 분

환불규정

  1. 상품 환불 시, 교재 및 혜택 상품의 사용 여부 확인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.
  2. 환불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.
    • ① 전체 환불은 결제일로부터, 7일 이내에 2강 이하 수강시 전액환불 가능합니다.
    • ② 부분환불은 이용한 강좌에 대한 학습 수수료를 공제하여 부분환불 진행됩니다.

      -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3강 이상 수강: [결제금액 - 학습수수료] 환불

      -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 후: [결제금액 - 학습수수료 - 위약금 (결제금액의 10%)] 환불

    • ※ 학습 수수료는 할인 전 강좌의 정가를 기준으로 산정됩니다.
    • ※ 학습 수수료는 회원이 재생한 강의수 및 이용일수 중 큰값을 기준합니다.
    • ※ 교재등 실물상품이 포함된 경우 상품의 정가 및 배송비를 차감후 환불됩니다.
    • ③ 수강 기간이 1개월 미만인 강의의 경우, 전체 수강 기간의 1/2이 지난 시점부터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
    • ④ 수강연장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.
  3. 상품에 결함이 있거나 상품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그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,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환불 가능